본문 바로가기
영화

영화<폴링 포 크리스마스>줄거리, 영화 정보, 해외 평점, 관람 포인트

by 예삐뚱이 엄마 2023. 4. 9.
반응형

린제이로한의 복귀작인 Falling for christmas가 넷플릭스에서 공개되었습니다. 사랑하는 가족들과 함께 시청할 수 있는 따뜻하고 유쾌한 크리스마스 영화입니다. 

 영화<폴링 포 크리스마스> 줄거리 

노스스타라는 작은 리조트를 운영하고 있는 제이크러셀 ( 코드 오브 스트리트 ), 그리고 아주 큰 벨몬트 리조트 CEO의 외동딸인 시에라벨몬트 (린제이로한)가 있습니다. 노스스타는 제이크와 그의 딸 애비 (올리비아 페레스), 할머니 (알레한드라)가 함께 운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찾는 사람이 없어서 심각한 경영난을 겪고 있는 중입니다. 반면에 노스 스타와는 반대로 벨몬트 리조트는 아주 성업 중입니다. 그리고 벨몬트리조트에는 벨몬트 리조트를 운영하는 보레가드 벨몬트와 그의 딸 시에라 벨몬트가 살고 있습니다. 시에라는 세상 부러울 것이 없습니다. 스스로 돈을 벌어본 적도 없고 일을 해본 적은 더더욱 없는 그저 그냥 편하게 살아온 전형적인 부잣집 공주닙입니다. 그리고 시에라에게는 약혼을 앞둔 남자친구 태드가 있습니다. 태드와 시에라는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휴가를 즐기기 위해 산속 호텔로 떠납니다. 스키를 타러 간 산 정상에서 태드는 시에라에게 깜짝 프러포즈를 합니다. 태드가 시에라에게 프러포즈를 하는 순간 갑자기 강한 바람이 불기 시작합니다. 마치 러셀의 딸이 산타에게 빌었던 소원이 이루어지듯이 강한 바람에 시에라는 그만 산 밑으로 추락하게 됩니다. 당연히 태드도 아래쪽으로 떨어지게 됩니다. 시에라는 산 밑으로 떨어진 후 정신을 잃고 쓰러져 있었습니다. 그리고 러셀은 손님들에게 썰매를 태워주던 중이었습니다. 그러던 중 러셀이 시에라를 발견하게 됩니다. 그리고 의식이 없는 시에라를 병원에 데리고 갑니다. 의식이 돌아온 시에라는 충격으로 자신이 누군지조차도 모르는 기억상실증에 걸리고, 그런 그녀를 러셀이 노스스타에 데리고 와 같이 지내게 됩니다. 노스스타에서 지내면서 시에라는 생전 해보지도 못한 일들을 하며 평범한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점차 가족들과 가까워지고 그동안 느껴보지 못한 행복을 경험하게 됩니다. 그리고 그사이 러셀과 시에라는 서로 좋아하게 됩니다. 하지만 그 행복은 오래가지 못합니다. 시에라의 약혼자인 태드와 시에라의 아버지가 그녀를 찾아냈기 때문입니다. 결국 시에라는 노스스타를 떠나고 다시 자신의 집으로 돌아가게 됩니다. 하지만 시에라는 이미 러셀을 사랑하게 되었습니다. 결국 시에라는 인터뷰 도중에 노스스타 리조트에 머물렀다고 말을 하게 됩니다. 인터뷰에서 노스스타를 홍보를 한 덕분에 폐업위기에 있던 러셀의 리조트는 다시 살아나게 됩니다. 이후 시에라는 약혼자에게 다시 청혼을 받지만 거절을 하고 러셀을 다시 찾아갑니다.

 영화정보 

  • 감독 - 제닌 데미안
  • 출연 - 린제이로한, 잭와그너, 코드 오브스트리트 외
  • 개봉일 - 2022년 11월 10일
  • 장르 - 로맨틱 코미디, 드라마
  • 등급 - 전체관람가
  • 러닝타임 - 95분
  • 촬영지 - 미국유타주 서밋군의 파크시티

 평점 / 관람추이

국내 평점 - 6.95 / 호불호가 있지만 크리스마스에 보면 좋은 영화일 것 같다는 평들이 많이 있습니다해외 평점 - 로튼 토마토 <신선도 지수-53% / 팝콘지수 - 68%> , IMDB <5.4> 낮은편입니다. 

 관전 포인트 

폴링 포 크리스마스는 줄거리나 스틸컷만 봐도 설레고 행복해지는 크리스마스 영화입니다.1987년작 "환상의 커플"을 베이스로 시즌용 영화의 레퍼런스를 적절히 사용하여 레트로 감성을 느끼실 수도 있습니다. 시즌 무비인 만큼 폴링 포 크리스마스를 보고 나면 빨리 크리스마스가 왔으면 하는 생각에 마음이 설레어집니다. 그리고 아름다운 절경이 영화에 몰입도를 높여줍니다. 영화에서 시에라가 있던 리조트 역시 세련되고 럭셔리한 인테리어와 수려한 자연경관으로 지상 낙원이 따로 없습니다. 상영시 전 세계 넷플릭스 1위이고 국내에서도 5위를 기록할 정도로 관심이 높았던 영화입니다. 하지만 린제이로한의 복귀작에 대한 기대나 미드 <글리> 이후 오랜만에 복귀한 코드오버스트리트 등 배우들의 기대감으로 본다면 개인차가 있겠지만 다소 실망할 수도 있습니다. 다소 과장되어 보일 수도 있는 스토리와 빠른 전개에 실망할 수도 있지만 12월 크리스마스에 느낄 수 있는 설레고 행복한 마음으로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