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영화 ' 라스트 크리스마스', 줄거리, 영화 정보

by 예삐뚱이 엄마 2023. 4. 21.
반응형

영화 ' 라스트 크리스마스' 

영화의 제목은 ost인 Wham의 '라스트 크리스마스'와 동일합니다. 영화를 보고 나면 한여름에도 마치 크리스마스가 된 것처럼 행복한 마음을 느낄 수 있습니다. 영화 '라스트 크리스마스'의 내용은 솔직하게 특별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영화의 OST인 '라스트 크리스마스'와 함께 영국 거리의 화려한 크리스마스 풍경이 화면을 꽉 채워주면서 행복한 마음이 들게 합니다. 영국 런던의 화려한 크리스마스 거리 풍경과 상점마다 보이는 크리스마스 인테리어, 그리도 도로 위 빨간색 이층 버스까지 합세해서 영화를 보는 동안 한시도 화면에서 눈을 못 떼게 하는 것 같습니다. 영화를 보고 나면 크리스마스 시즌에 맞춰서 영국에 가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게 할 것입니다.

줄거리

케이트<'에밀리아 클라크'>는 어릴 때부터 노래하는 것을 좋아해서 가수가 되는 것이 꿈입니다. 케이트는 어려서부터 가수의 꿈을 키워왔지만 20대가 된 지금까지도 케이트는 꿈을 이루지 못했습니다. 케이트는 성인이 되어서도 모 하나 마음먹은 대로 되는 일이 없습니다.  케이트는 가수가 꿈이지만 오디션에서 매 번 떨어지고, 케이트는 진실한 사랑을 원하지만 연예도 못하고 있습니다. 케이트는 아직도 독립을 못하고 엄마 집에 얹혀살고 있습니다. 그리고 케이트는 크리스마스 장식용품 가게에서 엘프분장을 하고 일을 하면서, 매일 반복되는 일상을 보내고 있습니다. 크리스마스가 다가오던 어느 날이었습니다. 케이트는 무언가를 보고 있는 톰 <헨리 골딩>을 발견하게 됩니다. 케이트는 톰이 무엇을 보고 있는지 궁금해서 톰의 옆으로 가서 같이 봅니다. 그런 케이트에게 톰이 데이트를 신청하지만 케이트는 거절을 합니다. 케이트가 오디션을 보기로 한 날이었습니다. 케이트는 오디션에 늦게 되는 바람에 가게문을 잠그는 것도 잊어버린 채 오디션장으로 달려갑니다. 하지만 케이트는 오디션에서 떨어지게 됩니다. 설상가상으로 케이트가 가게문을 잠그지 않는 바람에 가게에는 도둑이 듭니다. 가게는 엉망이 되었고 케이트는 가게 사장 <양자경>에게도 꾸중을 듣습니다. 케이트는 낙심한 채로 길거리를 걸어갑니다. 그런 케이트에게 톰이 나타납니다. 톰은 케이트에게 위를 보면서 걷자고 자꾸 말합니다. 톰은 런던의 거리를 구석구석 돌아다니면서 케이트의 기분을 풀어주려고 노력합니다. 케이트는 톰과 헤어질 때 톰에게 휴대폰 번호를 물어봅니다. 하지만 톰은 하루종일 휴대폰만 들여다보기 싫어서 찬장 속에 넣어놨다고 말합니다. 케이트는 휴대폰도 없고, 다정다감한 수호천사 같지만 데이트 신청은 안 하는 톰이 점점 더 궁금해지기 시작합니다. 톰은 잠잘 곳이 없다는 케이트를 다른 남자들과는 달리 노숙자 쉼터로 데리고 갑니다. 그리고 케이트는 톰의 이런 모습에 점점 더 끌리기 시작합니다. 톰은 케이트가 우울하고 힘들 때마다 나타납니다. 케이트는 그런 톰을 점점 더 사랑하게 됩니다. 톰을 만나기 전 케이트는 자기 인생을 비관하며 자포자기하는 심정으로 방탕한 생활을 했었습니다. 그리고 그런 케이트를 심지어 제일 친한 친구 까지도 포기했었습니다. 하지만 톰으로 인해 케이트는 점점  변하기 시작합니다. 하지만 톰은 케이트에게 거리를 두려고 하는 모습입니다. 과연 톰에게는 무슨 사연이 있는 걸까요??

영화 정보

영화 '라스트 크리스마스'는 2019년 12월 5일에 개봉한 영화입니다. 영화 '라스트 크리스마스'는 미국과 영국의 합작 영화입니다. 영국 런던의 화려한 크리스마스 거리 풍경을 배경으로 한 영화입니다. 영화 '라스트 크리스마스'는 폴피그 감독이 연출을 했습니다. 그리고 실제 부부 사이인 엠마 톰슨과 그레그 와이즈가 각본과 제작에 참여했습니다. 여자 주인공인 케이트 역할은 '왕좌의 게임'과 '미 비포유'에 출연해서 이름을 알린 '에밀리아 클라크'가 연기했습니다. 남자 주인공인 톰은 '스네이크 아이즈'와 '젠틀맨'등에 출연했던 '헨리 골딩'이 연기했습니다. 영화'라스트 크리스마스'는 조지 마이클의 유명한 노래인 'Last Christmas'의 첫 소절인 ' 지난 크리스마스에 난.. 나의 사랑을 너에게 주었어'에서 영감을 얻어서 탄생하게 된 영화라고 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영화 전반에 'Wham'의 노래들이 흘러나옵니다.

 

반응형

댓글